Post

동영상으로 배우는 곤충의 세계 알아보기

여름 방학이 시작 된 지 이제 쫌 된 거 같은데요, 요즘에는 밖에 나가도 예전처럼 벌레들이 많이 있지는 않는 거 같아요. 제가 초등학교 때는 채집 하는 숙제가 항상 있었는데 요즘에는 그런 과제가 있는지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오늘은 동영상으로 배우는 곤충의 세계 알아보기로 이 시간 마련해 보았습니다. 

저는 예전에 채집 했던 것들이 하나 둘 기억이 나는데 바로 매미나 잠자리,메뚜기,사마귀,나비 등이 있었어요. 언제 한번은 집으로 사슴벌레가 들어와 한참 동안 키우다 다시 방생 해 주었답니다. 

요즘에는 정말 주위에 살아있는 벌레들을 보는 일이 쉽지는 않아요. 특히 서울 쪽은 더 더욱 찾기 힘들답니다. 그래도 산이나 공원에 가면 볼 수 있는 거 같네요. 

   

공원에는 약 같은 걸 많이 뿌려서 그런지 어떤 곳에서는 아예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어요. 시골 할머니나 친척이 산다면 아마도 채집 하는데 문제는 없을 거 같습니다. 동영상으로 배우는 곤충의 세계 알아보기에서는 모기나 송장 벌레들이 등장하니 이런 걸 보면서 배우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이제 모기에 대해 이야기 해볼 아래 동영상을 보면 우리들이 몰랐던 내용들이 있어 유익한데요, 저는 흡혈 나방이 있다는 사실을 방금 전에 비디오 보면서 처음 알게 되었네요.  

   

피를 빨아 먹는 건 모긴 줄만 알았는데 아니다니, 놀라운 일이네요. 개미한테는 물려 봤는데 엄청 아프고 따갑고 통증도 심하며 간지럽고 부어 오르는 게 장난이 아니더라고요. 

모긴 개미에 비해 그래도 약한 편이지만 산 모긴 정말 지독하니 혹시 여름 휴가를 산이나 계곡으로 가신다면 꼭 퇴치약을 준비해 가시는 게 현명할 것입니다. 오늘은 동영상으로 배우는 곤충의 세계 알아보기로 이야기 했는데 보면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top